동영상의 특정 구간을 잘라서 편집하고자 하는 분들은 오늘 제가 소개드리는 비디오 자르기 방법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시간에 사용할 프로그램은 다음팟 인코더인데요 인코딩 기능뿐만 아니라 동영상 편집 기능도 이용해볼 수 있어서 좋네요. 굳이 이 유틸이 아니더라도 다른걸 이용하여 잘라도 상관은 없습니다. 어차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잘 잘라서 만들어진 파일의 결과물이 중요한 거니까요.
팟인코더의 다운로드와 설치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인터넷 켜고 검색창에 검색만 하시면 쉽게 무료로 받아서 컴퓨터에 깔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받았으면 실행시켜줍니다.
저도 하나 가져왔는데요 제 컴퓨터에 원래 깔려있던 샘플 동영상을 리스트에 추가하였습니다. 이 상태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드래그입니다. 리스트에 파일이 올라갔으면 동영상 영역으로 해당 파일을 드래그하여 넣어주어야 편집을 할수가 있어요.
이제 비디오 자르기를 시작해봅시다. 총 30초짜리 영상인데 중간 일부를 잘라보겠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재생되고있는 화면의 바로 아랫부분에서 [시작] 및 [끝] 버튼을 눌러서 구간을 정해주면 됩니다. 좀 더 세세한 설정을 위해서는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직접 시간단위로 지정할수도 있어요.
자르기를 완료했으면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설정하고 [인코딩 시작]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마 크기가 클수록 오래 걸릴겁니다. 편집을 완료하고 제대로 되었는지 한번 재생해보세요. 여러분들이 자른 구간만 재생될거에요. 동영상 구간 편집하기 별로 어렵지 않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