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할 때 좀 더 간편하고 빠르게 하기위하여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만들어두곤 합니다. 아이콘의 모양으로 사용할 수 있는 그림들이 여러개가 있지만 우리가 원하는 이미지파일로 적용하면 더 좋을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콘 만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아이콘의 모양을 설정해보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야 하는데요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검색엔진에다가 [softicons] 라고 검색하시면 위처럼 사이트를 통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주소를 확인하고 즐겨찾기 해두셔도 좋을 것 같네요.
메인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온통 영어로 되어있는 글자들이 눈에 띕니다. 하지만 경로와 방법만 잘 알아두면 어렵지 않습니다. 맨 상단에 있는 [ICON TOOLS] 항목을 눌러주신다음 [Image to Icon Converter] 라고 쓰여져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제 [Browse...] 단추를 눌러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 중에서 아이콘으로 만들고싶은 사진을 가져옵니다. 저도 샘플사진에 있는 튤립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제가 만든 노란색 튤립 그림으로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미리보기가 나오니까 확인해보시구요 컴퓨터에 다운받으시려면 [as Windows icon] 단추를 눌러주세요. 이제 여러분들이 직접 만든 작품이 PC에 저장되었습니다.
이제 특정 아이콘의 모양을 제가 만든 튤립그림으로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를 만들었더니 파레트 그림이 나왔는데요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 으로 들어갑니다. 바로가기 탭에서 [아이콘 변경] 단추를 누르시면 되는데 [찾아보기] 버튼에서 아까 다운받은 그림을 찾은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굳이 그림판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의 바로가기로도 바꿀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