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상업은행 중 하나인데요, 개인과 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융서비스에는 예금, 대출, 신용카드, 투자, 외환, 보험, 자산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인터넷상에서 본인인증 및 전자서명을 위하여 사용되는 디지털 인증서입니다. 주로 온라인 금융거래, 정부서비스 이용, 전자계약 등에서 본인확인과 문서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사용됩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공동인증서 발급 및 타기관인증서 등록하는 절차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문의를 위한 전화번호까지 알려드릴테니 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1. 공동인증서 발급안내
공동인증서비스(Yessign) 이용약관을 확인 후 동의해주시고, 영업점에서 등록한 전자뱅킹 이용자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사용목적에 맞는 공동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개인 범용을 선택하는 경우 공동인증기관을 선택하고 약관에 동의해야 합니다. 개인 범용 발급비용은 4,400원(1년)이고, 은행/신용카드/보험용 공동인증서는 무료입니다.
다음으로는 보안카드 지정번호 또는 OTP발생기 응답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및 주소 등의 고객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하신 정보는 공동인증서 발급용으로만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는 공동인증서 저장 위치를 지정한 후, 인증서 암호를 8자리(문자+숫자)이상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2. 타기관공동인증서 등록안내
타 기관에서 발급받은 공동인증서를 우리은행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타기관공동인증서 등록을 해야합니다.
영업점에서 등록한 전자뱅킹 이용자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주시고, 고객의 인터넷뱅킹에 등록된 출금계좌번호 및 계좌 비밀번호와 보안카드 지정번호 또는 OTP 발생기 응답번호를 입력 후 공동인증서 암호를 입력합니다.
고객이 사용하시던 공동인증서를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등록하시면, 우리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시 등록하신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또는 우리은행 이용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대표전화 1588-5000번, 1599-5000번, 1533-5000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말씀 및 신규상담 전용번호도 안내되어 있으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전화상담 가능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사고신고는 24시간 전화접수가 가능합니다.
<관련글>
https://acaciabloom.tistory.com/820
https://acaciabloom.tistory.com/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