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에는 전기없이 어떻게 살았나 할 정도로 우리는 매일같이 전기를 사용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티비를 보거나 에어컨, 선풍기, 컴퓨터, 형광등, 청소기 등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과연 이러한 가전제품들이 사용하는 전력이라든지 한달에 어느정도의 요금이 나오는지 계산해볼 수 있다면 좀 더 아껴쓸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비전력 계산기 이용해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링크를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전기요금 조회, 송전, 발전, 배전, 변전 등의 사업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게 페이지가 리뉴얼 되었는지 직접적으로 계산기를 두드려보는 메뉴는 사라졌더군요. 다만 전기요금체험이라는 메뉴가 생겼습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가시려면 [서비스 바로가기] 에서 [더보기] 버튼을 누른 후 우측 하단 부분에서 찾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롭게 열리는 창에서는 총 두가지 모드가 있는데요 하나는 우리집의 주거 공간별 가전기기의 전력 소비량을 알아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전기기 각각의 요금이 어떻게 계산되어지는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그럼 저도 한번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소비전력 계산기를 이용해보겠습니다. 

 

 

위 그림에서는 나오지 않았지만 왼쪽 부분에 가전제품들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사용하고 있는 것들을 체크해주시고 수량 및 사용시간을 체크해줍니다. 전력의 경우 기본적으로 표시되어있으나 더 정확히 하려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전력을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예를들어서 TV를 하루 7시간씩 시청할 경우 한달에 210시간을 보는건데 전기요금은 총 2600원이 나오네요. 근데 티비만 사용하는것이 아니니까 다른 제품들까지 다 더하면 한달 요금이 몇만원은 나올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