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인데요, 다양한 온라인 쇼핑몰 및 서비스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신용카드/체크카드/은행계좌 등을 등록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으며, 구매한 상품에 대하여 포인트로 적립금을 받을 수 있어요.

 

저역시도 때때로 네이버를 활용한 쇼핑을 하곤 하는데요, 최근에도 상품을 하나 주문하여 수령했던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페이 배송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네이버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페이] 메뉴로 들어가서 [결제내역] 탭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현재까지 여러분들이 구매했던 상품들이 날짜순으로 정렬되어 있습니다.




배송조회를 원하는 상품항목 우측의 점 세개(···) 메뉴를 누르시면 주문상세/영수증조회/배송조회를 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톡톡하기/1:1문의/전화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송조회] 항목을 선택하시면 현재 배송중에 있는지 아니면 이미 배송이 완료되었는지를 알려드리고 [상세보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날짜 및 시간대별 배송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상품 배송기간은 배송방법이나 고객의 수령지역 및 배송사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상품 배송기간은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되고, 해외배송은 해외 출고지에서 발송처리 후 7일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희망일배송의 경우 주문시 선택하신 배송희망일에 맞춰 배송이 진행되고, 오늘출발 상품의 경우 상품정보에 기재된 제한 시한까지 결제하면 당일 발송 처리되며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배송기간은 영업일 기준 2~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도착보장 상품의 경우 상품정보에 기재된 제한 시한까지 결제하면 도착보장일까지 배송됩니다.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 상태에서 상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어 구매확정 보류를 원하는 경우에는 네이버페이 홈 > 결제내역 > 쇼핑 > 주문건 또는 주문상세정보 페이지에서 [구매확정 연장] 버튼을 클릭하여, 자동으로 구매확정되지 않도록 예정일을 연장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취소요청을 했는데 이미 판매자가 상품을 발송해버린 경우에는 상품을 받으신 뒤 반품처리를 진행해주시고, 구매자 귀책사유로 반품이 요청되는 경우에는 반품배송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에 의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기간 이내에는 언제든지 판매자(가맹점)에 반품/교환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우선 판매자(가맹점)에 직접 연락하여 사유, 배송방법, 운송비를 협의하신 후 상품을 반송하시면 됩니다.

 

반품 및 교환요청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까지 결제내역 페이지에서 가능하고, 구매확정 이후에는 반품 및 교환요청을 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acaciabloom.tistory.com/964

 

네이버파이낸셜 결제내역(네이버페이 결제내역) 확인하기

Naver Pay는 네이버파이낸셜에서 제공하는 핀테크의 일종인데요, 은행계좌나 체크카드 또는 신용카드를 미리 등록해놓고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결제하는 간편결제 서비스입니다. 네이버페이

acaciabloom.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