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에서 다음팟 인코더라는 것이 있습니다. 해당 유틸은 인코딩 및 편집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용량을 바꾸고싶다면 [인코딩] 기능을 활용하면 되고 자르기와 같은 작업을 원한다면 [동영상편집] 기능을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다음팟 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니까 잘 보시고 따라해보세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려면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여 관련 페이지 접속 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틸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탭을 동영상편집으로 바꿔주시고 편집할 파일을 불러옵니다.
제 블로그 가로폭이 좀 좁아서 임의로 이미지를 편집해보았는데요 원래는 파일의 리스트가 우측에 있습니다. 해당 리스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왼쪽 부분의 비어있는 화면에 옮겨주시면 다음팟 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편집이 가능합니다.
이제 자를 부분만 설정해주면 되는데요 시작 및 끝 버튼을 눌러서 구간을 지정해줍니다. 재생 바에서 직접 마우스로 지정하는 것이 정확하지 않다고 생각되면 시계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정확한 시간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편집한 파일을 저장하면 되는데요 위치를 별도로 지정하려면 [폴더변경] 버튼을 눌러서 장소를 설정하고 [인코딩 시작] 단추를 눌러주세요. 인코딩 작업을 완료하고 제대로 편집이 되었는지 직접 파일을 재생하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