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폴더를 생성하면 랜덤하게 새의 이름으로 정해집니다. 하지만 이름은 사용자가 임의대로 바꿀수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파일이름바꾸기 단축키 활용 및 몇가지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만을 이용하는 것도 있고 키보드에서 단축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럼 예시를 들기 위하여 저도 임의로 문서파일 하나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저 안에 내용은 별거 없지만 그냥 보기를 보여드리기 위하여 하나 생성해봤습니다. 제목은 [워드문서]라고 붙여보았는데요 이제 저 이름을 바꾸는 과정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아마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마우스를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파일을 한 번 눌러서 지정한 다음 이름 부분만 다시한번 클릭하여 제목을 수정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대부분 이렇게 고쳤던 것 같네요. 파일을 먼저 누르고 이름 부분을 누르는 것이기에 너무 빨리 클릭하게 되면 파일 자체가 실행될 수 있으니 약간의 텀을 두고 눌러주어야 합니다.

 

 

두번째 팁은 파일이름바꾸기 단축키를 활용하는 건데요 이번에도 역시 파일을 한 번 눌러서 선택해주시고 키보드에서 [F2]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단축키를 많이 알아두면 주변 사람들에게도 괜히 컴퓨터의 고수처럼 보이고 꼭 그 이유가 아니더라도 작업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만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일에 마우스를 올린 후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이름 바꾸기] 버튼을 눌러주셔도 되고 아니면 단축키인 [M] 단추를 눌러서 수정하셔도 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