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나라 말을 유창하게 하는 분들을 보면 정말 부럽습니다. 다른건 다 제쳐두고 영어만 잘 할 줄 알아도 좋을텐데 생각만큼 쉽지가 않습니다. 컴퓨터의 키보드를 보시면 한글과 알파벳이 자판에 쓰여져있는데요 일본어라든지 중국어 등 다른나라 말들은 적혀있지가 않습니다.
우선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있는 메뉴들 중에서 [도구]로 들어가시면 설정 탭에 [글자판] 이라고 있을겁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 또다시 하위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글자판 바꾸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단축키로 하시려면 [Alt + F2] 이렇게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입력기 환경 설정 창이 열렸습니다. 맨 왼쪽에 있는 [글자판 바꾸기] 버튼을 눌러서 현재 글자판을 일본어로 변경합니다. 히라가나와 카타카나를 포함해서 몇 가지 형태가 있네요. 근데 저는 일본말을 잘 몰라서 뭐가뭔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설정] 단추를 눌러서 한글 일본어 입력 작업을 완료해주세요.
[글자판 보기] 버튼을 누르면 화면상에 키보드가 보이는데요 설정한 언어를 입력하기에 적합한 자판이 뜨는 것 같습니다. 근데 히라가나 자판은 그냥 우리가 보통 알고있는 영어가 나오더군요. 발음나는 대로 영어를 입력하면 일본글자가 나오는 형태인 것 같습니다.
저도 아무 말이나 막 쳐봤는데요, 처음에는 영어가 먼저 나오다가 자동으로 일본어로 바뀌곤 하더군요. 문자를 입력해보긴 했지만 어떻게 읽는지 그리고 무슨뜻인지는 모르겠네요. 제맘대로 쓴거라서 특별한 뜻은 없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이런식으로 자판 변경을 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