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을 제외한 숫자를 먼저 표기하면 그 뒤에 붙는 0들은 제대로 표기가 되지만 0을 맨 앞에 표시하고 그 뒤에 다른 숫자들을 넣으면 앞에 있던 영들은 생략되어 실제로는 표시되지가 않습니다. 그렇다면 엑셀 앞자리 0 표시를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해당 셀을 텍스트 표시형식으로 바꿔주시면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그 설정에 대한 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엑셀 프로그램을 열어주시고 셀에다가 숫자를 입력합니다. 저는 별도로 저장해둔 문서가 없어서 임의로 몇 개의 숫자를 입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칸에 있는 것처럼 맨 앞에 다른 숫자를 입력하면 그 뒤에 0들은 제대로 표시됩니다. 하지만 두번째 칸처럼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시면 세번째칸처럼 0이 생략됩니다.

 

 

이제 저 생략된 0들이 표기되도록 설정을 바꿔봅시다. 편집하고자 하는 셀을 마우스로 선택해주시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셀 서식]이라는 항목을 선택하여 들어갑니다.

 

 

기본 탭이 어떤걸로 되어있는지 기억은 잘 안나는데 아무튼 상단에 보이는 탭들 중에서 [표시 형식]을 선택하시면 [텍스트]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 후 [확인] 단추를 눌러서 설정을 완료해줍니다.

 

 

이제 엑셀 앞자리 0 표기에 성공했습니다. 설정을 해놓은 셀에서는 위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앞자리에 0을 써도 생략되지 않고 그대로 표시됩니다. 그럼 오늘의 팁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게요. 이 방법이 필요한 분들에게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