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의 어느 위치에 있느냐에 따라 시간이 달라집니다. 미국이 밤일때 우리나라는 낮이 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국가별 현재시간 초단위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하면 되는데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포털인 네이버와 다음을 활용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네이버입니다. 검색창에 [현재시간] 정도로 치시면 결과가 나오는데요 해외정보 탭에 세계시간이 지역별로 표시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서울이 대표로 나오네요.


다른 나라들도 각국의 수도를 중심으로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초단위까지 확인하려면 주요도시 탭 옆에 있는 [도시선택]으로 들어가줍니다.

 

 

기본적으로 우리나라의 서울로 나오는데요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다른나라의 시간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3시를 넘어가고 있지만 제가 아까 찍어놓은 시점에서는 2시 41분을 지나고 있습니다. 뉴욕과 14시간의 시차를 보이고 있네요.

 

 

이번에는 다음[Daum]으로 가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까와 동일하게 검색어를 잡으면 세계시간이 나옵니다. 초단위를 보는법은 약간 다른데요 네이버에서와는 달리 지도에서 서울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아까 찍은 사진보다 늦은 시각에 찍은거라서 2시 44분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다른나라와 비교하여 시차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두 포털에서 표시해주고 있는 시간이 초단위까지 정확할까요? 저는 그게 궁금해서 한번 비교해보았습니다.

 

 

다음과 네이버를 비교하여 현재시간 초단위가 정확히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았는데요 아주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대략 1초 미만의 오차가 있는 것 같네요. 이제 여러분들도 검색을 통하여 정확한 현재 시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