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사용자가 키보드와 마우스를 가장 많이 접하는 만큼 관련 유틸리티나 프로그램들도 많이 나와있는데요 제가 오늘 ghost mouse 라는 마우스 유틸리티를 하나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포인터의 움직임을 그대로 녹화했다가 재생할 수 있는 기능을 하는데요 동일한 작업을 반복해서 해야한다든지 자동적으로 일을 하도록 하고싶을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유틸은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통하여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소프트웨어 탭에 소개되고 있고 다음의 경우 자료실에 있으니 검색어를 위처럼 잡아서 쉽게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다운받아 이용해보았습니다.
압축파일 형태로 받을 수 있는데요 풀어주시면 셋업아이콘이 나옵니다. 해당 아이콘을 눌러서 인스톨을 진행하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끝납니다.
그럼 저도 한번 이용해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처럼 작은 창이 하나 뜨는데 빨간색 동그라미의 녹화 버튼을 눌러서 마우스의 움직임을 녹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작업이 다 끝나면 재생단추를 눌러서 자신이 녹화한 것을 다시 볼 수 있는데요, 멈추려면 [F9] 키를 눌러주세요. 이번 마우스 유틸리티 사용법 아주 간단하죠?
파일이나 옵션, 헬프 단추를 눌러서 환경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옵션의 경우 마우스에 대하여 어떤 액션을 녹화할 것인지 선택하거나 키보드의 입력도 추가할것인지에 대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 항목도 확인하여 어떠한 메뉴들이 있는지 살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