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방송 프로그램중에 가장 유명한 것이 바로 아프리카 티비가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유명 비제이들 같은 경우 실시간 시청자가 1만명이 넘기도 합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시청을 하게되면 스폰서 회사에서 광고제휴가 들어오거나 비제이 스스로도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별풍선이라는 제도때문에 돈을 벌 수 있기도 합니다. 별풍선이라는 것은 시청자가 비제이에게 줄 수 있는 일종의 선물인데 돈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생방송을 보시면 알겠지만 유명 bj들은 시청자들이 빈번하게 풍선을 선물하곤 하는데요 이게 하나 두개 정도면 돈이 얼마 되지 않지만 100개 1000개 이런식으로 규모가 커지면 말이 달라집니다. 오늘은 별풍선 100개 가격에 대해서 계산해볼텐데요 이걸 기준으로 다른 갯수도 비교하여 계산해볼 수 있겠네요.
먼저 시청자 입장에서 알아보겠습니다. 구매하기 위해서는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위 그림에서 보는것처럼 가격이 나와있는데요 가장 기본 단위로 보자면 별풍선 한개는 100원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비제이가 받게되는 금액을 알아봅시다. 이게 딱 얼마라고 단정짓기 어려운 것이, 비제이들의 등급에 따라 비율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일반 bj의 경우 위 그림에서처럼 6:4의 비율로 가져갑니다. 컨텐츠 제작자가 6, 아프리카에서 4를 가져가는 셈입니다. 그런데 베스트 bj가 될 경우 7:3, 그리고 파트너 bj일 경우 8:2 까지도 가져간다고 하네요. 별풍선 100개 가격은 그렇게 큰 돈은 아니지만 갯수가 늘어나면 돈이 어마어마해집니다.
저는 개인방송을 자주 보는편은 아니지만 제가 본 것중에서 1만개 정도가 한번에 터지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럼 시청자 입장에서는 거의 100만원 돈을 한번에 사용한 셈인데 그런걸 보면서 세상에는 돈이 많은 사람들도 꽤 있다고 생각했네요. 일부 사람들은 그렇게 별풍쏘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는 분들도 있는데, 한편으로는 자신의 만족도를 값어치로 환산하여 선물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