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차, 연차 이런말들 들어보셨을텐데요 최근에는 월차라는 말을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연차유급휴가의 뜻을 보면 일을 하지 않고서도 출근한 것으로 간주되어 임금이 지급되는 휴가를 의미합니다. 그런데 어떤식으로 계산해야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연차수당계산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위 그림은 월 통상임금 산정기준시간 예시로 알아보는 계산방법인데요 잘 참고하여 어떤식으로 연차수당을 계산하는건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1년에 몇 번의 유급휴가가 발생되는지를 알아야 하는데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의 검색창에 [비즈씨] 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창을 열면 위 화면처럼 메인에 [산출계산기] 라는 것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연차계산기] 버튼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안내사항을 읽어보시고 여러분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으로 조건을 입력해보세요. 근무제와 근속년수, 전년도 근무까지 선택하시면 발생 년차를 자동으로 계산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연차수당계산기의 조건을 조금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주 44시간 근무에 10년 일했고 해마다 9할 이상 출근했을 경우 총 17개의 년차가 나왔네요. 그런데 회사다니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연차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고 해당 임금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점들은 앞으로 바뀌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