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맨 처음 구매했을 때에는 통화하던 중에 대기모드가 적용되는 설정이 되어있지 않아서 전화를 하고있던 도중에 다른사람에게 또 전화가 오면 알지 못했었습니다. 그 사실을 알고나서 아이폰 통화중 대기 설정을 켜두었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기로 합니다.
아이폰의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아이콘으로 들어가신다음 스크롤을 쭉 내리다보면 [전화] 탭이 있을겁니다. 거기로 들어가시면 위 그림처럼 [통화 중 대기] 항목이 있습니다.
버튼을 켜주시면 되는데 때에 따라서는 잠겨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통신사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SKT의 경우는 별도로 통신사 앱에서 먼저 설정을 해야 되더군요.
제가 SKT를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해당 통신사를 예로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T월드 어플을 활용하면 되는데요 이런 어플들은 각 통신사마다 하나씩 있을거에요. 로그인 후 메인화면에서 [요금제/부가서비스] 아이콘으로 들어가주세요.
그 상태에서 다시 [부가서비스]로 들어가시면 유료 또는 무료 항목의 다양한 목록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탭을 [무료]로 바꿔주시면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는데요 [전체]로 설정을 해도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통화중대기]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통화중 대기 기능을 사용해도 이용료는 없으며 자신이 통화중에 전화 수신시 대기모드를 지원해줍니다.
이용 요금이 없기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켜거나 끄실 수 있습니다. 근데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켜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별로 중요하지 않은 통화를 하고있을때 위급한 전화라도 오면 잠시 대기모드로 해두고 바로 받을 수 있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