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로 소리낼 수 있는 것을 문자로 바꾸면 그 방식이 다양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타국어를 이용하여 소리나는 그대로 표기하려면 여러가지 형태가 나올 수 있는데요 그때문에 한국어 이름을 영어로 쓸때에도 같은 이름임엠도 불구하고 다양한 표기법이 발생할 수 있죠.


오늘은 포털사이트를 활용하여 한글이름 영문변환기를 이용해볼텐데요 검색만으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간편하고 좋습니다.

 

 

첫번째로 이용해볼 곳은 바로 네이버입니다. 우리나라 대표 포털인 네이버가 빠질 수 없겠죠? 검색창에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라고 치시면 곧바로 이름을 입력해볼 수 있는 툴이 나오는데요 [한글 이름 입력] 칸에다가 원하는 이름을 써넣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예를 들어보기 위하여 저도 한번 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이름으로 검색할까 고민하다가 갑자기 박진영이 생각났네요. 검색 결과를 보니 이 이름으로 가장 많이 빈번하게 사용하는 영어표기법으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다른방식도 더 보시려면 [더보기] 단추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새로운 창이 열리면서 박진영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영어이름을 순서대로 보여주는데요 결과에 나오는 종류의 갯수는 이름의 형태에 따라서 바뀔 수 있으며 위 그림보다 많을수도 또는 적을수도 있습니다. 예시로 나와있는 것들중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이름으로 선택하여 사용하면 되겠죠?

 

 

그리고 한글이름 영문변환기 서비스는 네이버에서만 제공하는 것은 아닌데요 Daum 포털에 접속해서 똑같은 검색어로 검색해도 유사한 기능을 이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양현석을 입력해보았는데 곧바로 결과가 나왔습니다. 근데 네이버보다 자세하지는 않고 그냥 간략하게만 나오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