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를 입력하면 소리로 들려주는 사이트라든지 프로그램이 몇 몇 있는데요 오늘은 네오스피치라는 글 읽어주는 사이트 하나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같은 경우는 크게 필요가 없는데 혹시라도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랄게요. 해당 페이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직접 링크를 타셔도 되고 아니면 아래와 같이 검색을 통하셔도 됩니다.
제가 네이버와 다음, 구글, 줌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포털 및 검색엔진을 통하여 검색해본 결과 위 그림처럼 [neospeech] 라고 치시면 모두 바로가기를 보여주더군요. 자주 이용하실 분들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즐겨찾기 해두셔도 좋을 것 같네요.
메인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국가 및 읽어줄 사람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지원되는 언어는 생각보다 그렇게 많지가 않은데요 이게 정식버전이 별도로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페이지에서는 총 6개국의 언어가 지원됩니다. 텍스트를 읽어주는 사람같은 경우 나라에 따라서 종류의 차이가 있는 것 같네요.
그럼 저도 한번 글 읽어주는 사이트에서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시로 나와있는 기본 문장이 있었는데요 영어로 국가를 바꿔놓고 Play 단추를 눌러서 들어보니 글자 그대로 원어민이 잘 읽어주더군요.
목소리를 선택할 수 있는 폭도 꽤 넓더군요. 대략 8명 정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유라라는 여자로 골라보았는데 예시문장으로 그대로 플레이 해봤더니 아주 자연스럽게 읽어주더군요. 나름 쓸만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