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학생시절에는 피피티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했었는데 요즘에는 자주 안쓰게 되네요. 단지 학생 신분이 아니더라도 직장생활을 하면서 무언가를 발표해야한다든지 기타 다른 이유로 ppt를 사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기본팁 하나를 알려드립니다. 바로 파워포인트 창 분리 방법인데요 가끔씩 파워포인트 새창열기를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는것 같아서 이번시간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보통 피피티를 실행시키면 위 그림처럼 창이 열리고 새롭게 문서를 만들거나 아니면 기존에 저장해두었던 자료를 불러올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편집을 하면서 표라든지 그림, 텍스트 등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파워포인트 새창열기 방법은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데요 그냥 새롭게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사실 이게 왜 ppt 관련하여 연관검색어에 떴는지 모르겠을정도로 간단한 팁인데요 계속해서 새로 프로그램을 열어주시면 그 갯수대로 새 창이 열립니다.
일일이 다시 실행시키기가 귀찮으신 분들은 단축키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맨 처음에 실행시켜놓은 파워포인트 아이콘이 작업표시줄에 나타나있을텐데요 그 그림위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놓고 쉬프트키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좌측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작업을 할때마다 창이 하나씩 추가됩니다.
바로 이런식인데요, 알고나니까 상당히 간단하죠? 이제 여러분들도 창을 띄워놓고싶은 만큼 열어놓은 상태에서 문서를 편집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피피티를 다시 자주 사용할 날이 올지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