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로 태어났다면 사춘기때부터 한달에 한번씩 경험하게 되는것이 있는데요 바로 생리입니다. 배란일에 따라서 관계를 가질경우 임신할수도 있기때문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결국 아이를 갖는것은 여자이기때문에 상대적으로 남자보다 더 신경써야 합니다. 물론 서로의 노력이 가장 중요하겠죠? 오늘은 생리예정일계산기 이용해보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작성할까 합니다. 자신의 주기 정도는 잘 알아두는 것이 좋을겁니다.
특별히 프로그램같은 것을 설치할 필요없이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통하면 금방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이 정보에 대해서는 네이버보다 다음이 더 낫더군요. 그래서 Daum의 검색화면을 먼저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검색창에 [배란일] 정도로 치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생리 시작 날짜와 월경주기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시작일을 2015년 12월 31일로 설정하고 주기를 27일로 정해봤는데요 [계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알려줍니다.
그런데 혹시라도 주기를 모르는 경우 그전 생리 시작일을 입력하여 계산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최근 1월 4일에 시작했고 그 전에는 12월 4일에 했다면 배란예정일은 1월 21일, 다음 생리예상일은 2월 4일이 되네요. 다만 이렇게 나온 생리예정일계산기 결과는 평균적인 예상치이기때문에 오차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네이버로 가봅시다. 검색어는 다음에서와 비슷하게 잡아주시면 되는데요 [배란일게산기]라고 검색해봤습니다. 아까와 비슷하게 월경주기로 계산해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최근 기간동안 가장 짧고 길었던 주기를 잡아서 평균을 내는군요.
오늘날짜로 잡아서 계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6개월동안 가장 짧은 월경주기를 28로 잡고 가장 긴 주기를 30일로 설정하니까 임신 가능한 기간이 나왔습니다. 1월 13일부터 22일까지라고 알려주네요. 그런데 생리예정일은 별도로 언급이 없습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 후 계산해보면 편할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