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반전시키면 왠지 공포분위기가 나는데요 푸른색 계열의 색깔이 많아지기때문에 그렇게 느끼는 것 같네요. 오늘은 사진의 색깔을 반전시키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판을 이용할건데 이게 은근 가벼운 프로그램처럼 보여도, 잘 찾아보면 이런저런 기능들이 많이 있네요. 그럼 그림판 색반전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별로 어렵지 않으니 여러분들도 잘 따라해보세요.
일단은 반전시키고자 하는 이미지를 불러와야겠죠? 상단 좌측에 있는 화살표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열어주시고 [열기]로 들어가시면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있는 사진들 중 하나를 그림판에서 열 수 있습니다.
100% 크기로 하면 너무 사이즈가 거대하게 나와서 50%로 줄여서 편집해보았는데요 상단 메뉴들을 보시면 [선택]이라고 있습니다. 사진의 전체 부분을 반전시키기 위해서는 [모두 선택]으로 지정하신 다음, 사진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선택 영역 반전] 항목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간단하게 그림판 색반전 작업이 완료됩니다. 저는 이 사진을 반전시키면 왠지 펭귄들이 더 무서워질 줄 알았는데 의외로 흑백의 느낌이 더 강하네요. 원본이미지의 색감에 따라 반전후의 모습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모든영역을 지정하는것이 아니라 특정 부분만을 바꾸려면 [선택] 버튼을 누르고 [자유형으로 선택] 항목을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직접 영역을 그래서 오려주시면 되는데요 수작업으로 하는것이기때문에 정확도는 다소 떨어질 수도 있겠네요. 어쨌든 오리기를 한 부분에다가 다시 마우스를 올려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다음 [색 반전]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그림은 제가 작업해본건데 생각보다 깔끔하게 오려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