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는 수많은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사이트, 카페, 블로그, 기타 웹문서 등 우리가 원하는 것들이 있다면 웹페이지를 열어서 검색하면 되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블로거 입장이기도 하고 사용자 입장이기도 합니다. 웹페이지에 있는 내용들을 그냥 눈으로만 읽어보는 분들도 있겠지만 별도로 저장하고싶다거나 퍼가기를 하고싶을경우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가져가곤 합니다. 그런데 그 기능을 잠궈둔 페이지들도 많기때문에 이번시간에는 복사방지해제 해보는 방법으로 Spell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해봅니다. 바로 아래에 첨부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인스톨 과정은 대략 네장 정도의 창으로 진행되는데요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약관동의 및 설치위치 지정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폴더는 프로그램 파일폴더인데요 바꾸고싶다면 [찾아보기...] 단추를 눌러서 변경해주세요. 설치에 필요한 여유공간은 2.5MB입니다.

 

 

인스톨을 다 마치고나서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위 그림처럼 작은 창 하나가 뜹니다. 이제 웹페이지를 열고 퍼가기를 원하는 곳에서 기능을 실행하면 되는데요 그 전에 도움말을 보시면 펌방지에 대해 설명이 나옵니다.


웹 상에 있는 글들을 마우스로 복사해가는 행위를 방지해놓은 것이라고 하네요. 더 자세한 설명을 원하시면 [프로그램 사용 방법]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보세요.

 

 

이제 저도 한번 복사방지해제 기능을 실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열어놓고 아무 페이지로 이동하여 펌방지를 해제해보았는데요 아까 열어두었던 작은 창에서 [펌 방지 해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잠시 작업진행시간을 거치고 해제완료 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후부터는 이렇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제대로 눌리게 되는데요 사실 제 블로그에서는 막아두지는 않았지만 혹시라도 막힌 곳에서 테스트 해보셔도 제대로 작동할겁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무분별하게 막 퍼가지는 마시고 제작자를 배려하여 저작권을 지키는 선에서 이용하면 좋겠네요.

 

 

단지 복사방지의해제 기능 이외에도 [페이지 정보 가져오기]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지에 있는 텍스트라든지 이미지, 플래시 등의 정보를 따로 볼 수 있는데요 이 기능도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운데 건강관리 잘하시고 감기조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