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할 때라든지 실험을 할 때, 그리고 양치질이나 운동시에 타이머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최근에는 별로 써보지는 않았지만 예전에 학교에서 실험할 때 사용해본적이 있네요. 컴퓨터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아예 pc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타이머를 찾아보는것도 좋은데요 네이버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네이버 검색창에 위와같이 치시면 됩니다. 컨텐츠검색 결과로 곧바로 타이머를 이용해보실 수 있는데요 사실 이것과는 약간 차이가 있는 구버전이 있습니다. 그건 좀이따가 다시 설명드릴게요. 현재 나와있는 버전에서는 시간, 분, 초 이렇게 직접 설정을 하거나 아니면 하단에 표시되어있는 지정된 시간으로 선택한다음 START 단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시간이 다 지나고나면 알려주어야 하는데 그게 단순하게 이벤트창으로만 알려준다는 것이죠. 별도로 소리로 알림을 주지 않기때문에 자칫 다른 작업을 하고있다가 시간이 다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 창으로 열리면서 위와같은 타이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 사이즈보다 좀 작은데 인터넷 화면크기를 늘려서 큰 사이즈로 이용할 수 있어요. 키보드에서 Ctrl 버튼을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휠로 크기를 조정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구버전이 디자인도 더 괜찮은 것 같네요. 이용 방법은 비슷합니다. 직접 시간설정을 하시거나 하단에 제시되어있는 메뉴를 눌러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모두 지나면 소리로 알려줍니다. 아마 사용자가 확인할때까지 소리가 났었던 것 같은데요 다른 작업을 하고있다가도 이 소리를 듣고 타이머가 종료되었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현 버전에서는 왜 사운드기능을 없앴는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버 타이머 구버전이 더 마음에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