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사용하다보면 항상 처음 구매했을때처럼 속도가 유지되지는 않습니다. 그동안 이용중에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깔렸을테고 그로인해 컴퓨터 버벅거림 등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물론 새로 구입하면 가장 좋겠지만 경제적인 부분도 무시할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사용하던 PC를 기준으로 컴퓨터가 느릴때 해결할 수 있는 몇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대략 두세가지 정도 올려볼게요.
첫번째는 부팅속도를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한 팁인데요, 부팅 후 윈도우 바탕화면이 나오고나서도 이런저런 프로그램들이 자동 실행되는 경우때문에 마우르 모래시계가 한동안 지속될때가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키보드에서 [윈도우키 + R] 단추를 눌러서 실행창을 열고 열기 칸에다가 [msconfig] 라고 입력합니다. 시스템 구성 창이 뜨면 [시작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하여 필요없는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해주세요.
두번째 팁은 컴퓨터가 느릴때 최적화하는 방법인데요 이건 별도로 유틸리티를 깔아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고클린이라는 유틸을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위 그림처럼 PC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버튼만 눌러서 작업을 진행하면 되므로 편합니다.
컴퓨터 버벅거림의 이유가 인터넷때문이라면, 좀전에 보셨던 고클린의 메뉴들 중에서 [인터넷이 느려질 때] 버튼을 눌러줍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를 초기화하여 게임이라든지 웹서핑의 속도개선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 작업을 진행하면 CPU 사용률이라든지 진행중인 프로세스, 메모리 사용률를 낮출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방법을 더 알려드리면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인데요 디스크정리 및 디스크 조각모음 기능을 활용하는 겁니다. 시작버튼을 눌러서 모든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면 [시스템 도구] 폴더가 있습니다. 폴더를 열어서 해당 메뉴들을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컴퓨터의 용량증가 및 속도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