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는 현금이 없어지는 세상도 올 수 있다고 하는데 그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우리나라의 경우 카드수수료를 고객이 내는것이 아니라 가게에서 부담하기때문에 대부분의 자영업자들은 현금결제를 더 좋아합니다. 그리고 꼭 그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카드를 사용할 수 없는 곳들도 있으므로 일정량의 현금 소지는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을 뽑을때에는 은행을 가거나 자동화기기를 사용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 그리고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당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은행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다가 위 그림처럼 입력하시고 검색하면 사이틀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각종조회, 기업뱅킹, 지점안내, 금리 및 고객센터 서비스 등을 제공하니까 참고하세요.

 

 

메인화면은 이런식으로 나오는데요 자동화기기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센터 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atm기 이용시간을 먼저 알려드리자면 은행 지점 내에 있는 기기의 경우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365코너에서는 24시간 운영되는곳도 있다고는 하지만 대부분은 아침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편의점 내에 있는 atm기의 경우 은행사마다 있는 이용정지시간을 제외하면 24시간 사용이 가능하나 수수료가 약간 더 비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어쩌다보니 신한은행 atm 이용시간에 대한 정보를 먼저 드렸는데요 아까 이야기하던 고객센터 방문으로 돌아가서 포스팅을 하자면 위 그림처럼 FAQ라고 해서 검색할 수 있는 칸이 있습니다. [자동화기기] 라고 검색 후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검색어의 결과로 총 다섯가지의 제목이 나오는데요 [CD/ATM 이용수수료는 얼마입니까?] 라는 제목으로 들어가시면 수수료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일 은행사 기기에 대하여 출금을 할 경우 평일과 토요일 기준으로 마감 전까지는 출금 및 계좌이체 수수료는 무료이며 타행기기 이용출금의 경우 700원 계좌이체는 10만원 기준으로 이하면 500원, 초과면 800원입니다. 은행업무 마감 후에는 기본적으로 수수료가 더 비싸니까 위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는 타행카드 입금에서도 마찬가지이며 출금 및 계좌이체는 해당은행 기준에 따른다고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