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오른쪽 버튼이 막혀있지 않은 사이트나 블로그들이 많겠지만 개중에는 펌방지의 목적으로 페이지를 잠궈놓은 곳들도 있습니다. 근데 사실 그걸 풀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오늘은 익스플로러에서가 아니라 크롬 복사방지 해제 팁을 알려드리고자 하는데요 아마 20초도 걸리지 않아서 페이지의 펌방지를 해제할 수 있을겁니다. 먼저 아래 그림을 한번 볼까요?

 

 

이 이미지는 제 블로그 페이지를 크롬 브라우저에서 열어본 모습인데요 저는 제 블로그에다가 펌방지 수단을 걸어놓지 않았습니다. 저도 운영 초기에는 혹시라도 제 글들을 막 퍼갈까봐 막아놓곤 했었는데 막상 오랫동안 운영을 하다보니 이제는 거의 신경쓰지 않게 되더군요. 어쨌든 일반적인 경우 위 그림처럼 페이지에다가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몇가지 메뉴가 열리도록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잠겨있는 경우에는 우클릭을 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을거에요. 우선 여러분들이 펌방지를 해제하고싶은 페이지를 열어주시구요 키보드 버튼중에서 [F12]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반으로 나뉘면서 오른쪽 부분에는 좌측에 있는 페이지에 대한 소스들이 영어로 나열되어있을 겁니다. 위 그림을 참고하여 메뉴버튼을 눌러서 [Settings]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단축키로는 [F1]단추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셋팅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기본적으로는 [General] 탭에 있을겁니다. [Disable JavaScript] 부분에 체크해주시면 기존에 복사방지가 되지 않았던 문제가 해결될겁니다. 그러고보니 마우스 우클릭은 자바스크립트와 관련되어있는 것었군요. 화면상에 보이는 글을 복사하기 위해서도 크롬 복사방지 해제 기능을 활용하겠지만 페이지 자체의 소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도 활용할텐데요

 

 

단지 그 목적 뿐이라면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원하는 창을 열어주시고 키보드에서 [Ctrl + U]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곧바로 소스페이지가 나올거에요. 그럼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할텐데요 한가지 조심해야 할 사항은 너무 무분별한 퍼가기는 자제해야한다는 겁니다. 정말로 재수없으면 저작권문제때문에 골치아파질수도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