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이 아이폰으로 한정짓기보다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폰에서도 얼마든지 큐알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보다 ios기반이 뭔가 더 보안적인 측면도 강하고 어플리케이션의 종류에도 차이가 있어서 혹시라도 큐알코드를 읽어내는 방법도 어렵지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까봐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폰 qr코드 스캔 해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좋아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앱을 다운받아서 이용할수도 있는데요 그렇지 않다면 우선 앱스토어에 들어가셔서 위 그림처럼 [qr코드] 정도로 검색해줍니다. 그러면 관련 어플리케이션이 여러가지 나올겁니다. 그 중 아무거나 하나 다운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검색 상단에 올라와있는것이 좋겠죠? 엑스큐알이라는 제목의 어플이군요.
이 앱에 대한 설명을 간단히 들이자면 먼저 ios7 이상에서도 지원되고, 빠른속도로 qr코드를 읽어들일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나 트위터, 페이스북 등으로 인식 결과를 공유할수도 있으며 url, 네임카드, 텍스트 등과같은 종류의 코드들을 인식합니다.
개발자는 제닉스 스튜디오이고 버전은 1.0 그리고 크기는 3.3MB입니다. ios 6.0 버전 이상이 필요하고 아이폰 qr코드 스캔 및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와도 호환됩니다. 언어는 한국어 및 영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럼 저도 임의로 아무 코드나 하나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저희집에 있는 물건들 중에서 찾아보려고 했는데 막상 찾으려고 하니까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인터넷 검색을 통해 이미지 검색으로 나오는 것들중에서 아무거나 하나 읽어보았습니다. 초점이 잘 맞지않을때에는 화면의 중앙부분을 터치해주시고, 어두울 경우 후레쉬를 터쳐서 밝게 찍을수도 있습니다.
초점만 맞추면 확실히 반응은 빠르더군요. 제가 읽은 큐알코드의 주소인데요 아마도 누군가가 아주 예전에 만들어두었던 코드인 것 같습니다. 사이트를 보니까 어떤 이벤트를 진행하고있는 페이지였는데 기간이 2010년 10월에서 11월이더군요. 어쨌든 이런식으로 스캔하여 페이지 방문을 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