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음식 섭취와 적절한 운동, 이 두가지가 이상적으로 조화를 이룬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다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평범하게 사는것이 가장 어렵다고, 매번 삼시세끼 식사를 하는것도 어렵고 일주일에 한두번이라도 운동하는 것조차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특히 퇴근시간이 일정하게 정해져있지 않은 직장인들 같으면 그 정도가 더 심할텐데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겠습니다. 제가 왜 이런 이야기를 하냐면 꾸준한 운동이 여러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기때문인데요 오늘은 골다공증에 좋은 운동이라든지 음식 및 샐활 패턴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음식 부분으로 알아보면, 섭취했을때 좋은 것들에는 아무래도 칼슘이 많이 함유된 것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뼈까지 통째로 먹는 생선이라든지 미역, 김, 그리고 우유가 있습니다.


그런데 우유같은 경우는 하도 논란이 많아서 확답을 드리기는 좀 애매하네요. 우유에 있는 칼슘이 우리 몸으로는 잘 흡수가 안된다는 논란 때문이죠.

 

 

그리고 골다공증 예방을 위하여 피해야하는 행동들도 있는데요 첫째로는 역시 흡연입니다. 담배는 백해무익하다는 것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여성들같은 경우는 특히 폐경 이후에는 절대로 흡연하지 말라고 합니다. 또한 과한 음주 역시 해로울 수 있고 그 외에 홍차, 커피 등도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럼 골다공증에 좋은 운동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그 전에 먼저 자세를 언급드리고 싶습니다. 신체를 불균형하게 만드는 안좋은 자세는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허리라든지 등이 굽어진 상태로 오랫동안 있으면 안좋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뼈를 튼튼하게 하는 운동에는 걷기 및 조깅, 그리고 체조라든지 자전거타기 등이 있는데요 체중을 어느정도 실은 운동이 뼈에 자극을 주어 튼튼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