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태어낼때부터 죽을때까지 한 장소의 집에서만 사는 경우는 드뭅니다. 따라서 자신의 주소가 바뀌면 인터넷 우체국을 통하여 신청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팁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그럼 저와함께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 신청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봅시다. 컴퓨터와 인터넷만 있으면 누구나 가능하므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겁니다.
우선 인터넷 우체국에 접속해야겠죠? 우편카드라든지 쇼핑, 택배, EMS, 소포배달, 우편번호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인데요 포털사이트나 검색엔진에서 위 그림과 같이 검색하시면 쉽게 바로가기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위의 화면과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아이콘형태로 그려져있는데요 상단의 왼쪽 부분에 있는 [우편] 아이콘을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하위메뉴들이 또다시 나옵니다.
그중에서 하단쪽에 있는 [부가우편서비스]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 이엠에쓰나 예금보험, 우체국알뜰폰 등에 대한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가서비스로 들어가시면 우체국 주소이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출입 등으로 주소가 변경된 경우 신고하시면 구 주소지가 기재된 우편물을 3개월간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해준다고 하네요.
신고 절차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확인하세요. 획원확인을 한 후에 신청정보입력 그리고 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완료한 후에는 그림엽서 서비스를 이용하여 변경된 주소 내용을 간단히 안내 문구와 함께 지인들에게 보낼수도 있다고 합니다.
회원 확인을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하시고 없다면 공인인증서로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번시간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