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제 컴퓨터에서는 거의 느끼지 못하는 거지만 예전에는 한창 팝업창때문에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켜면 자동으로 새로운 페이지가 여러개 뜬다든지 아니면 웹서핑을 하다가 특정한 링크 등을 타면 그 틈을타서 다른 창까지 동반하여 뜨는 경우였는데요 최근에도 이러한 문제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클린을 이용하여 불필요한 인터넷창 없애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페이지가 아닌 엉뚱한 창들이 연속해서 나타난다면 인터넷 서핑에도 방해가 될 뿐만아니라 화도 나고 괜히 약오르기도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네이버나 다음 검색창에 쳐보시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포털의 자료실에서 제공하는 것을 다운받으셔도 되고 아니면 고베스트라는 제작사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 받을 수도 있습니다. 유틸리티의 다운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하실 수 있을거에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여러가지 메뉴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인터넷 관련하여 최적화 하는 툴들이 여러개 있고 그 외에 하드디스크 점검이라든지 CPU, 그래픽카드의 온도를 측정해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필요한 메뉴는 바로 [인터넷이 느려질 때] 항목입니다. 말 그대로 인터넷 속도가 느려질때 이용할 수도 있지만 필요없는 광고창들이 동반출현하는 문제들도 막을 수 있습니다.
가운데 보시면 [윈도우 프로세스 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저걸 한번만 눌러주시면 CPU사용률과 메모리의 할당 퍼센티지가 줄어들겁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종료한뒤 다시 인터넷을 켜고 웹서핑을 해보세요. 아마 이상한 인터넷창들이 뜨던 문제가 해결되었을 겁니다. 그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