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의 페이지마다 번호를 넣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문서의 양이 많을 경우에는 프린트했을 때 정리하기에도 좋고, 발표를 할 때에도 청중이 잘 모르는 페이지에 대하여 찾기도 쉽습니다. 저도 예전에 피피티 작업을 할 때 번호를 꼭 넣었던 것 같은데요 오늘은 ppt 페이지설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특정 문서를 불러오기 했다고 가정하고 쪽 번호를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의 맨 상단에 있는 [삽입] 버튼을 눌러서 [머리글/바닥글] 항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각 페이지의 위쪽 또는 아래쪽에 표시되는 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메뉴는 두가지가 있는데요 [슬라이드] 탭에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슬라이드 번호]라고 있을겁니다. 해당 항목에 체크해주시면 미리보기 영역에서 번호가 어느 위치에 표시되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우측 하단에 표시되는 것 같네요. ppt 페이지설정 저장에 대해서는 [모두 적용] 및 [적용]이 있는데요 페이지 전체를 지정할 것인지 아니면 현재 부분만을 선택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입니다.

 

 

그럼 이제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확인해봅시다. 저는 모두 적용 버튼을 눌렀는데요 그렇게되면 문서의 양이 아무리 많아도 모든 페이지에 순차적으로 번호가 매겨집니다. 근데 쪽마다 번호만을 넣을 수 있는것은 아닌데요 특정 문구를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아까전에 열었던 [머리글/바닥글] 창에서 [슬라이드 노트 및 유인물] 탭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지에 넣을 내용으로 날짜 및 시간을 추가할 수 있으며 상단 또는 하단에 직접 문구를 입력하여 페이지마다 나오도록 할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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