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지금 성인이라면 아르바이트를 하든지 아니면 직장에 다니든지, 사업을 하든지 중에 하나일텐데요 어떤 방법이 가장 좋다고는 말씀드리기가 애매할 것 같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그 분야에 대하여 전문성이 뛰어나고 성실하기까지 하다면 성공할 확률이 높다는 겁니다. 사업을 하려면 등록증이 필요한데요 혹시라도 이미 만들어둔 것에 대해서 정정을 원하시면 오늘 제가 작성하는 사업자등록증 변경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가 몇 개가 되는지는 모르겠는데요 저는 국세처 홈택스 페이지를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며 각종 민원 증명, 조회, 발급, 신고, 납부, 제보, 연말정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여러가지 메뉴에 대한 아이콘들이 보일텐데요 그 중에서 [신청/제출] 버튼을 누르시면 새롭게 페이지가 열립니다. 위 그림에서 표시한 것처럼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등] 이라는 항목을 찾아서 들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아직 사업을 할 자금이 없지만 언젠가는 저만의 일을 해보고싶은 마음은 있네요. 그때까지 돈을 많이 모아놔야겠습니다.
아무튼 메뉴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또다시 몇 몇 버튼들이 나옵니다. 개인인지 법인인지에 따라서 잘 확인해야 하는데요 [사업자등록정정] 항목으로 들어가서 사업자등록증 변경 신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로그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므로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접속해주세요.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는데요 회원과 비회원입니다. 회원의 경우 공인인증서 또는 아이디로 접속할 수 있으며 비회원의 경우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본인인증을 위한 인증서, 휴대전화, 신용카드 중 선택하여 접속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