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워드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하지는 않는데요 제 친구중에는 자주 쓰는 애가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아주 기본적인 팁을 하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워드 페이지 나누기 방법인데요 어떻게 하는건지 같이 한번 알아보고 단축키 정보까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일단은 오늘의 포스팅을 하기위해서는 워드 프로그램부터 켜야 할 것 같네요.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시켜도 되지만 저같은 경우는 위 그림과 같은 방법을 주로 사용합니다. 아이콘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도 번거로워서 그냥 새롭게 문서 하나를 만드는 것인데요, 바탕화면의 비어있는 공간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몇 몇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Microsoft Word 문서]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굳이 이렇게 실행시킬 필요는 없고 여러분들의 취향에 따라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페이지가 한 장으로 나와있습니다. 비어있는 페이지에다가 텍스트를 입력하여 하나의 문서로 완성시킬 수 있는데요 워드 페이지 나누기 작업을 하기위해서는 먼저 상단에 있는 메뉴를 확인합니다. [삽입] 단추를 누르시면 [페이지 나누기]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나누어졌는지 확인해볼까요?

 

 

화면의 크기를 어떻게 해두었느냐에 따라서 아래쪽으로 생성될 수 있고 아니면 위의 그림과 같이 오른쪽으로 새 페이지가 생길수도 있습니다. 화면을 많이 축소해놓았더니 제가 쓴 글자도 제대로 안보이네요. 그럼 이제 단축키를 알아봅시다.

 

 

워드 페이지 나누기 단축키는 키보드에서 [Ctrl + Enter] 이렇게 눌러주시면 되는데요 제가 위에다가 화상키보드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날씨가 많이 더워졌는데 남은 여름도 건강히 보내시기 바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