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까지는 자동차를 빌린다고 하면 최소 하루 단위로 알고있었는데 요즘에는 카셰어링 제도라고 해서 시간이나 분 단위로도 차를 빌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이트로는 쏘카가 있는데요 정말로 자동차가 필요해서 빌릴수도 있겠지만 자신이 타보지 못한 차량을 시운전 해보는 개념으로도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쏘카 주행요금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봅니다.

 

 

먼저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등에서 검색하시면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는데요 해당 사이트에서는 서비스안내, 요금안내, 법인/단체 안내, 고객센터, 마이페이지, 차량찾기 및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메인화면 상단에서 [요금안내] 버튼을 눌러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쏘카가 합리적인 이유에 대해서 소개글이 나오는데요 10분 단위 예약이 가능하여 더 경제적이라고 합니다.



자동차 사용에 대해 유연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한다고 하네요. 근데 사실 10분동안만 빌리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회원이라면 연회비 무료에 시간대별 대여요금 할인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전국 쏘카 주행요금은 차종이나 주중, 주말, 주행거리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주공항에서는 최소 30분부터 이용할 수 있으며 예약과 동시에 공항 주차장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근데 요금은 내륙보다 더 비싸더군요. 상세 요금에 대해서는 해당 페이지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데 쏘카 주행요금에 대해서는 수시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내용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마도 유가가 계속해서 바뀌기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저는 아직 카셰어링을 한번도 이용해보지 않았는데 다음에 기회가 되면 제가 원하는 차량을 빌려서 운전을 해봐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