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삼성 폰은 사용 안해본지가 오래되어서 진동 설정과 관련하여 어떤 기능들을 제공하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에서는 자신이 직접 진동의 패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6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진동모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먼저 핸드폰의 바탕화면에서 설정아이콘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사운드] 아이콘으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사운드 및 진동 패턴 탭에서 [벨소리] 항목으로 들어가줍니다.
이 화면에서는 자신의 벨소리의 종류를 바꿀수도 있지만 [진동] 항목을 눌러서 새롭게 진동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설정 탭에서 [새로운 진동 생성]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리는 보통 진동을 켜거나 끄는 것에만 집중했었지 직접 패턴을 만드는 것에는 신경쓰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진동모드에서는 직접 패턴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진동] 화면이 나오면 스크린을 탭 하여 패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동안 화면을 자신이 원하는대로 터치하시면 되는데요 진동을 길게 하려면 화면을 계속 누르고 있으면 되고 짤막짤막한 패턴을 만들고 싶으시면 탭하는 속도를 높여서 조금씩 끊어주시면 됩니다.
주어진 시간이 모두 지나면 패턴이 완성되고 새롭게 이름을 지정하여 저장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나만의패턴]이라고 이름붙여보았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사실 이런 설정에 별로 신경쓰지 않아서 기본으로 되어있는 아이폰 진동모드 패턴을 사용하고 있지만, 혹시라도 자신만의 것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