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지갑에 신분증을 같이 가지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 역시 운전면허증을 넣고 다닙니다. 주민등록증은 혹시 몰라서 집에다가 보관하는 편입니다. 어쨌든 민증을 분실했을 경우 다시 발급을 받아야 하는데요 오늘은 신분증 재발급 비용을 포함하여 구비서류라든지 발급기간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사이트 접속을 해야합니다. 포털이나 검색엔진 등에서 위 그림과 같이 [민원24]를 치시면 되겠습니다. 우리나라 정부 전자민원 포털로써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 토지대장, 지방세 과제 증명 등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 후 검색창을 찾아서 [주민등록증 재발급]이라고 검색하시면 되는데요 민원안내에서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항목을 찾을 수 있을겁니다.



분실이나 훼손 등의 사유로 민증을 다시 발급받고자 할때 신청하는 민원사무입니다. 저도 예전에 지갑을 한번 잃어버렸어서 동사무소에 가서 신청 후 발급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방문신청을 해야하며 신분증 재발급 비용은 5000원입니다. 구비서류는 아래쪽에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처리기간은 총 20일이고 자격은 본인이어야 합니다. 근데 생각보다 기간이 길더군요. 기간이 좀 단축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동네에 있는 읍, 면, 동사무소에 방문하셔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구비서류의 경우 민증에 들어갈 사진과 종전의 주민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다만 분실이나 파기 등의 경우는 제외입니다. 민원인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서류또한 표기되어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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