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택기간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자기 이름으로 주택을 소유하지 않았던 기간을 의미하는데요 주택청약이나 임대주택신청, 과세 등과 관련하여 특정 요건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주택기간 계산기 이용해보는 방법을 살펴볼텐데요 보통은 아파트 청약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활용하는 경우가 많을 것 같네요.

 

 

제가 오늘 이용해볼 사이트는 아파트투유라는 곳입니다. 인터넷 검색창에다가 해당 키워드로 찾아주시면 바로가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투유에서는 주택 청약이라든지 주상복합, 아파트, 도시형 생활주택, 오피스텔, 미분양 시세 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메인화면에 접속하면 페이지 하단 우측쯤에 [청약가점 계산하기]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를 클릭하여 페이지를 새롭게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사이트를 쭉 훑어보니까 대부분이 청약과 관련된 항목들이 많이 있더군요.



저는 아직 집을 구매하고싶은 마음이 없어서 별로 관심은 없지만 또 한편으로는 미리미리 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어쨌든 청약가점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서 페이지를 새롭게 열면 이와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주택소유 여부 바로 아래쪽에 무주택기간 메뉴가 있는데요 기간과 조건에 따른 점수부여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용 기준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오른쪽 부분을 보시면 무주택기간 계산기가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이처럼 새롭게 창이 하나 뜹니다. 무주택기간 산정을 위한 기준날짜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시작 및 끝 날짜를 입력하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서 2009년 1월 1일부터 2016년 9월 19일까지라고 하면 결과는 7년이상 ~ 8년미만으로 나오더군요. 계산결과 아래쪽에는 참고사항도 있으니 같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