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계정은 이메일 주소로 생성할 수 있기때문에 여러개를 소유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쓸데없이 너무 많이 만들어놓으면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계정도 발생하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자신이 자주 쓰지 않는 계정을 삭제할 수 있도록 구글 계정 탈퇴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정보는 구글 고객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먼저 삭제 절차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의 계정에 로그인 해주시구요 [계정 환경설정] 섹션에서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Google 계정 및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삭제할 내용을 확인한다음 페이지 하단에 있는 체크박스 두 개를 모두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계정 삭제를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아이디를 삭제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지메일이라든지 드라이브, 캘린더 등과 같이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에 제한이 올 수 있고 사진, 거래, 기록 등 계정과 관련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없게됩니다.
이외에도 영화, 티비 등 유튜브에서 구매한 구독 및 컨텐츠, 크롬에 저장한 정보 등을 잃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실제로 어떻게 구글 계정 탈퇴를 할 수 있는지 간단히 과정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신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계정에 접속합니다.
접속 완료 후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서 [내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위의 그림과 같이 계정 환경설정 메뉴가 뜨면 [계정 또는 서비스 삭제] 버튼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