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를 설명함에 있어서 단순하게 텍스트로만 표기하는 것보다는 표라든지 그래프를 활용하면 더 보기에 편하고 이해를 도울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아래아 한글 그래프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하는데요 한 번만 제대로 배워두면 나중에라도 계속해서 써먹을 수 있을겁니다. 워드프로세서 실기 시험에서도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있는 과목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어쨌든 시작해보도록 합시다.
그래프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에 표가 있어야 합니다. 표를 만드는 방법은 화면 상단에서 [표] 버튼을 눌러서 생성할 수 있는데요 저도 임의로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어느 학생의 국어, 영어, 수학 점수에 대하여 출석, 중간, 기말, 실기 이렇게 네가지로 나누어보았는데요 이제 이 표를 그래프로 바꿔봅시다.
차트로 만들고자 하는 영역을 마우스를 이용하여 블럭으로 지정해줍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서 [차트] 버튼을 누르든지 아니면 블럭을 지정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누르고
[차트 만들기] 단추를 눌러서 한글 그래프 만들기 작업을 완료합니다. 이미 표 안에 데이터가 다 있는 상태이기때문에 기본 막대그래프로 자동적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렇게 말이죠. 방금 전에 표로 보았을 때에도 별로 보기가 불편하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차트로 보니까 더 한눈에 잘 들어오네요. 이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차트 위에 마우스를 올리고 우클릭하여 [차트 마법사] 항목을 눌러줍니다.
크게 세가지의 단계로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 각각은 차트의 종류, 방향 설정, 제목과 축에 대한 내용입니다. 데이터의 종류에 따라서 어떤 종류의 차트를 선택할지를 고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아무튼 여러분들도 이러한 방법으로 손쉽게 한글 그래프 만들기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