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는 여러분들은 연봉이 얼마인가요? 이에 대한 대답을 하더라도 상대방은 한번 더 물어볼겁니다. 세전인지 세후인지를 말이죠. 사실 그도 그럴것이 월급에서 제하는 세금이 만만치 않기때문에 더욱 그렇습니다. 자신이 받는 연봉에서 매 월 세금을 제하면 매 달 받는 실수령액이 어떻게 되는지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손으로 따져가며 해볼수도 있겠지만 사람인 실수령액 계산기를 이용한다면 간편하게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어요.

 

 

해당 사이트에 대한 링크는 별도로 표기하지 않겠습니다. 그냥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사람인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 들어가실 수 있어요. 메인페이지의 상단 카테고리를 보시면 [연봉]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눌러서 새로운 페이지를 열어볼까요?

 

 

이제 우리가 눈을 두어야 할 곳은 왼쪽 카테고리입니다. 나의 예상 실수령액을 계산해볼 수 있는 [사람인 연봉계산기] 메뉴가 있습니다. 이 계산기를 두드려보시고 실제 여러분의 급여와 일치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대략적으로는 비슷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회사마다 상여금이라든지 기타 급여에 대한 기준이 조금씩 달라서 차이가 약간은 있을 수 있습니다.

 

 

저도 예시를 들기위해서 한번 적어보기로 했습니다.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평균 연봉이 어느정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1년에 1900만원을 번다고 가정해보았습니다. 물론 월급을 기준으로 계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비과세액이라는 것이 있는데 이건 식비라든지 기타 세금을 포함하지 않는 금액을 말합니다. 부양가족과 20세이하 자녀수를 입력한 뒤 [계산하기] 단추를 눌러줍니다.

 

 

결과를 요청하니까 곧바로 계산이 나왔습니다. 국민연금을 포함한 4대보험으로 대략 10만원이 조금 넘게 나왔고 그 외에 소득세와 지방소득세가 더해져서 총 132390원이 공제액으로 나왔습니다. 연봉을 너무 적게 입력해서 세금도 상대적으로 적게 나왔네요. 예상 실수령액은 1450943원이 나왔습니다. 여러분들도 사람인 실수령액 계산기에다가 현재 연봉을 대입해서 계산해보시거나 취준이신 분들은 희망연봉을 입력해서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