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사람들은 대부분 익스플로러라는 웹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웹서핑을 하곤 합니다. 최근에는 크롬의 사용률도 높아진 것 같은데요 전 세계적으로는 구글 검색엔진과 크롬을 많이들 사용하는데 우리나라는 특이하게도 네이버와 익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글과 크롬의 가장 큰 장점이 속도가 빠르다는 것인데 우리나라는 워낙 인터넷이 빠르기때문에 별다른 장점으로 작용되지 못하기 때문일 수도 있겠네요. 어쨌든 이번 시간에는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그런데 호환성에 대한 정확한 정의부터 알고 가는것이 순서인 것 같습니다. Daum의 국어사전을 이용하여 검색해보았는데요 사전상으로는 기능, 적합성을 유지하면서 장치나 부품을 다른 부품과 바꾸서 쓸 수 있는 성질이라고 정의되어있네요. 그런데 오늘은 하드웨어가 아닌 소프트웨어적인 의미로 봐야할 것 같습니다.
우선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주시구요 창의 맨 우측 상단쪽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하위 목록들이 나열되는데 그 중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이라고 있습니다. 들어가주세요. 단축키로는 B라고 되어있네요.
현재 제가 익스플로러 호환성보기에 추가해놓은 웹사이트는 네이버가 있네요. 이 상태에서 여러분들이 추가하고자 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주소를 입력하여 더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저도 제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해보았는데요 제 블로그는 별다르게 오류나는 부분이 없어서 큰 의미는 없을 것 같네요. 보통은 엑티브엑스와 관련된 사이트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