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중인 프로그램이라든지 사용중인 폴더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삭제가 잘 안되는데요 특정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현재 작업중이던 것이라고 하더라도 강제로 지울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리는 유틸리티는 바로 언락커라는 유틸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서 검색을 하고 다운을 받고 설치하여 활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언락커를 찾는 방법입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의 검색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저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파일 및 폴더의 잠금해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되어있는데 강제삭제의 기능도 합니다.

 

 

주요기능에 대해서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중인 폴더나 프로그램, 파일에 대하여 강제로 삭제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죠?



또한 사용자가 지정한 중요한 파일을 잠그거나 해제하는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에서 중요하게 사용되는 파일일 경우 락을 풀려고할때 시스템 손상이 유발될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다운받아주시고 인스톨 아이콘을 활용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쉽게 언락커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실행아이콘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명령을 내릴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해도 되지만, 먼저 타깃이 되는 파일이나 사용중인 폴더를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언락커를 실행해도 됩니다.

 

 

현재는 잠겨진 핸들이 없지만 언락커가 이 개체를 다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나옵니다. 명령을 내릴 수 있는 동작의 종류는 삭제, 이름변경, 이동이 있으니 원하는 것으로 선택한다음 [확인] 단추를 눌러줍니다. 만약 삭제를 했을 경우 곧바로 [이 개체가 삭제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창이 나오면서 쉽게 제거가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