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놓는 것은 인생을 살면서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의 사람들은 저를 포함해서 갑자기 떠오르는 생각이라든지 일정, 스케쥴 등을 모두 머릿속에 기억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것들을 적어두면 나중에 확인을 하더라도 잊어버리지 않고 일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거나 일정을 까먹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도 블로그에 글 쓸 소재가 생각나면 일단 바로바로 적어두는 편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도 쉽게 필기해놓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오늘은 메모잇이라는 윈도우 포스트잇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해당 유틸을 다운받아 설치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메모잇이라고 검색하시면 곧바로 소프트웨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서 여러분들의 컴퓨터에 받아주시면 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다운받으면 위처럼 압축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걸 해제하여 셋업아이콘을 눌러서 인스톨 과정을 거치면 되겠습니다. 말로 설명하니까 좀 복잡해보이는데요 이 모든 과정은 대략 3분도 안되어서 끝내실 수 있을겁니다.
윈도우 포스트잇 프로그램 설치과정이 모두 끝나면 위처럼 도움말이 나옵니다. 기본적으로는 바탕화면의 하단 트레이에 위치해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메모 작성하기, 메모 보이기 및 감추기, 관리자검색 및 닫기 등에 대하여 단축키 정보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도 한번 활용해보았는데요 임의로 스케쥴을 작성하려고 하니 좀 어색했네요. 아무튼 저런식으로 메모를 해두실 수 있습니다. 쪽지의 왼쪽 상단 그림을 누르시면 메뉴목록이 나오는데요 제목을 바꾸거나 검색, 편집, 갑추기, 잠금, 알람, 메모색깔 바꾸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