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기위해서 로그인을 하니까 처음 보는 화면이 떴습니다. 경고를 표시하는 느낌표가 딱 뜨길래 순간 느낀것은 내가 뭘 잘못했나 하는 생각부터 들더군요. 그런데 알고보니 로그인 보안 강화를 위한 조치였습니다. 우선 사진부터 확인해보실까요?



새로운 기기에서 티스토리로 로그인하려고 하고있다면서 주의 표시가 떴습니다. 크롬에서 로그인 하기위해서는 인증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저는 예전부터 지금까지 몇달동안 크롬에서 접속했던 것 같은데 갑자기 메시지가 뜨니 좀 당황스럽더군요. 하지만 이메일 인증을 통하여 해결이 가능했습니다.



이메일 내용을 확인해보니 위의 그림과 같은 내용이 들어있었습니다. 티스토리 계정에 새로운 기기 및 브라우저로 시도되었다는 메시지인데요 로그인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서 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인증을 해두었으니 이후부터는 번거롭게 다시 인증하는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에서 공지가 있었는지 확인해보았는데 역시 있었습니다.



오늘 날짜인 4월 12일에 올라온 글인데요 지난 2월 2일까지 시범운영한 로그인 보안기능을 정식으로 오픈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안정성이 확인되어서 모든 계정에 적용하는 것이라고 하니 안심은 되네요. 저는 해킹을 당해보지는 않았지만 이러한 보안 기능은 강화할수록 좋다고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