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카카오톡을 들어가보니까 샵검색이라는 서비스가 새로 생겼더군요. 카톡을 하다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곧바로 검색해볼 수 있는 기능인데 검색 결과는 당연히 Daum 포털과 연결되어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가 앞으로 모바일에서의 점유율을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블로거들도 모바일 검색결과에 잘 뜰 수 있도록 신경써야겠네요. 어쨌든 오늘은 아이폰 자판 변경 방법에 대해 글을 작성해봅니다.
각설하고 곧바로 설명 들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델은 아이폰6라는 것을 알려드리구요 메인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으로 들어가셔서 [일반] 탭을 선택해줍니다.
여러가지 설정할 수 있는 항목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키보드]로 들어가줍니다. 사실 방법을 모른느 것이 아니라 저러한 메뉴가 어디에 있는지를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보드로 들어가야 되는건 당연한데 그 전에 일반으로 들어가야 한다는 것을 알고있으면 더 찾기가 쉽죠.
키보드 메뉴로 들어왔으면 맨 위에 [키보드]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옆에는 숫자가 쓰여져있죠? 저같은 경우는 2라고 적혀있는데요 제가 알기로 저 수치는 현재 자신의 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자판의 숫자를 의미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들어가서 어떠한 언어들이 있는지 확인해볼까요?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언어는 한국어와 영어입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새로운 키보드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면 별의 별 나라들이 다 나올겁니다. 다른나라의 언어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으로 아이폰 자판 변경 작업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마 아이폰을 처음 구매하신 분들은 기본적으로 자판에 이모티콘 기능이 들어가있을텐데요 저는 한영 변환에 방해가 되어서 일부러 제외시켜두었습니다. 한가지 신기한 것은 [이모티콘]메뉴 또한 키보드 메뉴에 들어있다는 겁니다. 언어들 사이에 갑자기 끼어있는 것이 좀 이상하기도 하지만 어쨌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