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편집하거나 수정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있는데요 저는 사실 그림판을 가장 빈번하게 활용합니다. 사용법 자체가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좀 더 세부적으로 편집을 원한다면 포토샵같은 전문 프로그램을 사용해볼 수 있겠죠? 저는 오늘 네이버 사진 편집기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는데요 포토뷰어 서비스가 현재 어떤 상태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정보를 얻기위해서는 네이버 포토뷰어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사진 감상이라든지 편집을 한 번에 할 수 있고 자신만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현재는 제공하지 않는 소프트웨어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제가 예전에는 이거를 이용해보았던 기억이 있는데 어떻게 된 영문인지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공지사항으로 들어가서 어떤 공지들이 올라와있는지 체크해보았는데요 2016년도 이전까지는 업데이트에 대한 공지사항들이 많이 올라왔지만 2016년 2월 29일에 네이버 사진 편집기 서비스 종료와 관련된 제목이 올라왔습니다. 포토뷰어, 캡처 툴즈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내용입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사용자 환경에 발맞추고 보다 변화된 형태의 서비스를 고민하게 되어 종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미 설치하셨던 분들은 계속 이용이 가능하겠지만 원활한 사용을 위해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설치하여 사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근데 16년도 2월 종료면 벌써 1년도 넘었네요.
굳이 네이버의 제품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이미지 또는 동영상 편집과 관련된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시간 네이버 사진 편집기 유틸인 포토뷰어 서비스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