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다른 동물들보다는 머리도 좋고 기억력도 좋다고 생각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메모하는 습관은 정말 괜찮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자신이 하려고 했던 일이라든지 아이디어, 일정같은 것들을 바로바로 기록으로 남길 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인 윈도우 메모장에 대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마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7 이후 버전부터 제공되는 것 같은데요 시작버튼을 눌러서 [스티커 메모] 아이콘을 찾아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또는 오른쪽을 가리키는 화살표 모양의 단추를 눌러서 곧바로 새롭게 메모를 작성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저도 윈도우 메모장을 열어서 몇 글자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의로 스케줄을 몇 개 써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이처럼
자신의 일정이라든지 해야할 일, 중요한 사항 등에 대해서 자유롭게 적어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탕화면 스티커 메모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옵션과 관련된 메뉴들이 나옵니다.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삭제, 모두 선택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파랑, 녹색, 분홍, 자주 등과 같이 메모장의 색상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작성해놓은 윈도우 메모장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엑스표시 단추를 누르면 되는데요 보통은 메모 삭제를 하기 전에 확인차 질문을 하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 버튼을 눌러서 지우기가 가능합니다. 이 경고창을 띄우지 않고 곧바로 지워지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한데, 혹시라도 실수로 엑스표시 버튼을 누를 수 있으므로 개인적으로는 이 기능을 켜두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