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결제를 할 때 현금영수증을 발행해달라고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이전까지 그 영수증의 기능에 대해서 잘 몰랐었는데 간단히 정리하면 연말정산을 할 때 소득공제 혜택 부여의 목적으로 발행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국세청에서는 현금의 흐름을 알 수 있어서 좋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소득공제 혜택을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LG 현금영수증 서비스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정보를 얻기위해서는 위의 그림처럼 [LG U+ 현금영수증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저는 네이버 검색을 이용해보았는데요 링크를 타고 페이지 접속을 하시면 웹 페이지 메시지 창이 하나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가맹점 전용페이지로 이동합니다.
LG 현금영수증 서비스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아직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가입하기] 단추를 눌러서
새롭게 아이디를 생성하면 됩니다. 계정 생성 과정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크게 세가지 단계로 진행되는데요 서비스선택, 약관동의, 정보입력 및 가입완료 순입니다. Web 방식을 보시면, 구매자가 가맹점에게 주문 및 취소를 할 수 있고 가승인 확인 후 구매자에게 통보합니다. 국세청에 발행 및 취소 요청을 하면 익일 국세청 확정 및 오류 여부를 회신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버튼을 눌러서 다음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정보입력 부분에서 가맹점 정보 및 업무 담당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빨간색 별표시가 되어있는 것들은 필수 항목이기때문에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이 과정까지 모두 마치면 계정을 만들어서 로그인 후 LG 현금영수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