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작업을 하다가 특정 색상의 코드를 추출해야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때 이용해볼 수 있는 기능이 ppt 스포이드 기능인데요 아마 이미 이용해보신 분들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제가 간단하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워포인트를 실행해볼건데요 한가지 주의사항은 버전에 파워포인트 색 추출 기능이 있을수도 있고 없을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먼저 이미지를 보겠습니다. ppt를 실행하고 도형을 하나 그린다음 [도형 채우기] 버튼을 눌렀을 때 위의 그림과 같이 스포이드 항목이 보인다면 아마 여러분들은 파워포인트 2013 이후의 버전을 사용중일겁니다. 하지만 2013 이전 버전의 경우 아래와 같이 나올겁니다.
아까전과 동일하게 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포이트 항목이 보이지 않습니다. ppt 스포이드 기능은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추가된 기능인 것 같네요. 하지만 구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도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별도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파워포인트 색 추출을 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찾기 위하여 네이버 소프트웨어와 같은 사이트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색상추출] 정도로 검색하시면 몇 몇 프로그램을 볼 수 있는데요 컬러팔, 컬러피커, 알지비 셀렉터 이렇게 세가지가 뜨네요. 근데 이중에서 하나는 셰어웨어이고 나머지 두개가 프리웨어입니다. 그런 부분도 잘 체크하여 다운받는 것이 좋겠죠?
저는 RGB Selector 라는 유틸을 골라보았습니다. 사용범위가 프리라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할 것 같네요. 소개 부분을 보니 레드, 블루, 그린 색상 바를 이용하여 색상추출 등 윈도우 화면의 색상 코드를 보여주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상세, 평가, 버전에 대한 정보도 확인해보시고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