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이 시작한지 엊그제같은데 벌써 거의 반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오늘이 5월 31일이니까 이제 한달만 더 있으면 절반인 셈이네요. 정말로 나이를 먹을수록 시간이 더 빨리간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엑셀 달력만들기 팁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여러분들이 하나하나 선을 그려서 만들 필요는 없고 그냥 이미 만들어져있는 양식을 이용하기면 하면됩니다.
우선은 엑셀을 실행해야 겠죠? 실행 후 화면 상단 왼쪽에 있는 [파일]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새로 만들기] 항목을 눌러서 서식 파일에 있는 [달력]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달력 이외에도 회의 안건이라든지 예산, 보고서, 계획, 플래너, 영수증 등 여러가지 서식들이 있기때문에 필요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달력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면 여러가지 서식 파일들이 나옵니다. 그중에서 원하는 양식을 골라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연도가 이미 정해져있는 것보다는 직접 변경할 수 있는것들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여 엑셀 달력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중소 기업용 달력이었는데요 연도 변경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달력 양식을 열어보니 이미 완성되어있는 형태의 달력이 나왔습니다. 연도는 원래 더 이전으로 되어있었는데 제가 직접 2017년으로 바꿔보았습니다. 우측에는 사진도 표시되어있는데요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그림바꾸기 항목을 활용하여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 달력은 1월달밖에 없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화면 하단에 보시면 1월부터 12월까지 시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날짜에 원하는 일정을 작성하거나 메모 부분에 텍스트를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그럼 여러분들도 엑셀 달력만들기 작업을 직접 해보시구요 오늘의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