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복사를 해야한다든지 아니면 잘라내기, 붙여넣기와 같은 작업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붙여넣기를 할 때 옵션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 엑셀 값만 복사 후 붙여넣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엑셀을 실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시를 들어서 설명드리기 위하여 임의로 표를 하나 만들고 그 안에 여러가지 글자와 알파벳, 숫자를 입력해보았습니다. 이제 이 표 전체를 복사해보겠습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여 블럭으로 지정한 후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복사] 항목을 선택합니다. 단축키를 이용하실 분들은 [Ctrl+ V]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비어있는 셀을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붙여넣기 옵션을 확인합니다. [선택하여 붙여넣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여러가지 옵션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값, 서식, 너비유지, 테두리만 제외 등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선택하여 붙여넣기] 항목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처럼 모든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값만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기 위해서는 [값] 부분에 체크하시면 되겠죠? 연산 부분에서는 곱하기, 더하기, 나누기, 빼기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서 설정을 완료해주세요.



옵션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붙여넣기 후 보여지는 모습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값만 복사하여 붙이거나 테두리만 없애는 설정을 한다면 위의 그림과 같은 결과를 볼 수 있겠죠? 이제 여러분들도 직접 작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