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여를 받아야 할 때라든지 기타 다른 이유로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은 직접 통장을 가지고 가서 복사를 하여 사본을 제출하곤 하는데요 그방법 말고도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과정을 예로들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은행 계좌가 있고 인터넷 뱅킹이 가능한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여러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우선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포털이나 검색엔진을 이용하여 검색하시면 쉽게 바로가기를 통할 수 있는데요 페이지에 접속한 이후에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로그인] 단추를 누릅니다.



제가 처음에도 말씀드렸지만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거나 아이디를 이용하여 로그인을 먼저 해야합니다. 그 과정에서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먼저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이 부분은 단지 신한은행 뿐만아니라



다른 은행의 인터넷뱅킹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미래에는 이러한 번거로운 과정 없이도 간편하게 접속할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었으면 좋겠네요.



프로그램 설치 후 로그인까지 하시면 이처럼 여러분들이 현재 보유하고 있는 은행 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을 보시면 두가지가 나와있죠? 이처럼 계좌가 여러개일 경우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원하는 계좌를 선택하여 [조회] 단추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기타업무연결 부분에서 [통장사본출력] 버튼을 누르시면 마침내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 주인의 이름과 상품명, 계좌번호, 계좌관리점 등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는데요 프린터기가 있으시다면 이대로 출력해주시면 되겠죠?


,